애드센스 용어
수입은 애드센스에 참여하여 얻은 수익이며, 지급 일정에서 여러 단계를 거친 후 확정됩니다.
애드센스 수입의 지급 시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애드센스 지급 일정을 참조하세요.
개별 광고가 사용자 기기에 다운로드되기 시작하면 광고 노출로 보고됩니다. 광고 형식에 따라 게재되는 광고 개수도 달라지는데, 예를 들어 수직 배너가 사이트에 게재되면 그때마다 보고서에 광고 노출 2회로 기록됩니다. 또한 광고 단위에 게재되는 광고의 개수는 광고 단위에 표준 텍스트 광고, 확장 텍스트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중 어떤 광고가 게재되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페이지뷰
보고서에서 페이지뷰는 사용자가 Google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집계됩니다. 이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의 수에 상관없이 페이지뷰 1회로 기록됩니다.
예를 들어, 광고 단위 3개가 있는 페이지를 두 번 조회한 경우 페이지뷰 2회로 기록됩니다.
RPM
전문적 주제를 가진 블로그의 경우
방문자가 창을 바로 끄고 블로그에서 이탈하지 않고 페이지 체류시간이 높으면
RPM이 상승한다
페이지 체류시간이 길수록
광고할 가치가 있는 컨텐츠를 가진 블로그라고 생각하고 광고 수익을 올려주는것이라고 한다
어떻게 수익을 많이 올리는가
= 수익을 결정하는 부분은 클릭수
하지만 CPC에 따라 수익율이 달라질수 있다
RPM은 1000회 노출당 수익을 말한다
RPM이 높아야 광고 단가가 증가한다
RPM=1000회 노출시 예상 수익
CPC와 CTR 계산하여 RPM이 나오기 때문에 두가지가 높아야한다
RPM = CPC X CTR
애드센스 홈 메인에 있는 RPM이 높아야 수익금이 높게 책정되는 것이다
1,000회 노출당 수익(RPM)은 1,000회 노출이 발생할 때 예상되는 수입을 나타냅니다. RPM은 실제로 발생한 수입이 아니며,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 노출 또는 검색이 발생한 횟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계산식: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RPM은 광고 프로그램에서 널리 사용되는 수치로 여러 채널 간 수익을 비교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페이지 RPM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페이지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0.15 / 25) * 1,000).
검색 RPM
검색 1,000회 노출당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보고된 검색 횟수로 나누고 1,000을 곱한 값입니다.
검색 RPM = (예상 수입 / 검색 횟수) * 1000
예를 들어, 15,000회 검색에서 예상 수입이 60달러이면 검색 RPM은 4달러(60달러 / 15,000 * 1000)가 됩니다.
광고 세션 RPM
1,000개의 광고 세션당 평균 수입입니다.
광고 세션 RPM = (예상 수입 / 광고 세션수) * 1,000
광고 요청 RPM
1,000회 노출당 광고 요청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광고 요청 횟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금액입니다.
광고 요청 RPM = (예상 수입/광고 요청 횟수) * 1000
예를 들어 15,000회 광고 요청에서 예상 수입이 60달러이면 광고 요청 RPM은 4달러(60달러/15,000 * 1000)가 됩니다.
광고 RPM
1,000회 노출당 광고 수익(RPM)은 추정 수익을 발생한 광고 노출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광고 RPM = (예상 수입 / 노출수) * 1000
예를 들어 광고 노출수 45,000회의 예상 수입이 180달러인 경우 광고 RPM은 ($180 / 45,000) * 1000, 즉 4달러가 됩니다.
노출 RPM
1,000회 노출당 노출 수익(RPM)이란 1,000회 노출당 평균 수입을 말합니다.
Impression RPM = (Estimated earnings / Impressions) * 1000
노출수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사용자 기기에 다운로드되기 시작하면 노출 1회로 집계됩니다. 노출수는 광고를 로드한 광고 단위(콘텐츠 광고의 경우) 또는 검색어(검색 광고의 경우)의 수와 같습니다.
양방향 광고협회(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 IAB) 및 미디어 인증 위원회(Media Rating Council, MRC)는 다른 업계 단체와 협력하여 노출 측정을 위한 업계 표준을 정기적으로 검토하고 업데이트합니다. 여기서는 형식 및 플랫폼에서 노출수가 집계되는 방식을 표준화하는 지침을 권장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웹에서 광고 노출수를 집계하는 표준이 광고가 게재될 때 노출수를 집계하는 것에서 광고가 사용자 기기에 다운로드되기 시작할 때(즉, 광고가 페이지에 로드되기 시작할 때) 노출수를 집계하는 것으로 향상되었습니다.
다음은 정의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애드센스 '노출수' 측정항목은 모든 노출에 대해 다운로드된 정의를 사용합니다. 보완적인 ActiveView 조회 가능 측정항목은 사용자가 실제로 노출을 조회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광고세션당 노출수
광고 세션당 평균 광고 노출수입니다. 일반적으로 페이지가 한 번 로드될 때마다 여러 차례의 광고 노출이 발생합니다.
특정 카테고리에서 최근에 발생한 총 노출수의 비율입니다.
해당 카테고리에서 최근에 발생한 총 수입의 비율입니다.
크롤러는 스파이더 또는 로봇이라고도 하며 웹페이지 콘텐츠를 확인한 후 색인하는 Google의 소프트웨어입니다. 애드센스 크롤러가 사이트를 방문하여 콘텐츠를 분석하면 이를 토대로 관련 광고가 게재됩니다.
클릭수
일반 콘텐츠 광고의 경우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를 클릭으로 집계합니다.
링크 단위의 경우 링크 단위에 있는 링크를 선택한 다음 광고 페이지에 있는 광고를 클릭할 때를 클릭으로 집계합니다.
CPC
CPC(클릭당비용)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벌어들이는 금액입니다. 광고의 CPC는 전적으로 광고주가 정하는 것이며,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 광고주가 클릭당 지불하려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CTR
클릭률(CTR)이란 클릭으로 이어진 노출의 비율을 말합니다.
CTR = Clicks / Impressions
파비콘이란 회사 로고처럼 광고주가 자신의 웹사이트를 브랜딩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작은 그래픽을 말합니다. 텍스트 광고에는 일반적으로 파비콘이 URL 옆에 표시되어 사용자가 광고주를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페이지 CTR
페이지 광고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입니다.
페이지 CTR = 클릭수/ 페이지 조회수
예를 들어 페이지 조회수가 250회이고 클릭이 2번 발생한 경우 CTR은 0.8%입니다. (2/250=0.8%)
검색 CTR
검색 클릭률(CTR)은 광고에서 발생한 클릭수를 보고된 검색 횟수로 나눈 값입니다.
검색 CTR = 클릭수 / 검색 횟수
예를 들어, 1,000회 검색에서 클릭이 7회 발생했다면 검색 CTR은 0.7%가 됩니다.
광고요청 CTR
광고 요청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광고 요청 횟수로 나눈 값입니다.
광고 요청 CTR = 클릭수/광고 요청 횟수
예를 들어 1,000회 광고 요청에서 클릭이 7번 발생했다면 광고 요청 CTR은 0.7%가 됩니다(7 / 1000 = 0.7%).
광고 CTR
표준 광고에서 광고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개별 광고 노출수로 나눈 비율입니다.
광고 CRT = 클릭수 / 광고 노출수
예를 들어, 1,000회 광고 노출에서 클릭이 5번 발생했다면 광고 CTR은 0.5%가 됩니다.
링크 단위에서 광고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링크 단위 클릭 시 나타나는 광고 페이지에 대한 노출수로 나눈 비율입니다.
CPM
CPM은 1000회 노출당 비용을 의미하는 'cost per 1000 impressions'의 약자입니다. CPM 광고를 게재하는 광고주는 광고가 1000회 게재될 때 지급하려는 금액을 설정하고 광고를 게재할 특정 광고 게재위치를 선택하고 광고가 게재될 때마다 비용을 지급합니다.
웹게시자의 경우에는 CPM 광고가 페이지에 게재될 때마다 계정에 수익이 발생합니다. CPM 광고는 Google 광고 옥션에서 클릭당지급 광고(또는 클릭당 비용(CPC) 광고)와 경쟁하고, 여기서 실적이 가장 좋은 광고만 페이지에 게재됩니다. 광고주는 광고가 게재되도록 하기 위해 기존의 CPC 광고보다 높은 노출당비용(CPM)으로 입찰해야 합니다.
CPM 광고는 텍스트 또는 이미지 광고일 수 있으며 항상 복합 게재위치 타겟팅을 사용합니다. CPM 텍스트 광고를 확장하여 전체 광고단위를 채울 수 있습니다. 확장된 텍스트 광고는 광고 형식 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Active View CPM
광고주가 Active View 1000회 노출당 비용(Active View CPM) 입찰로 1,000회 조회 가능 노출에 대한 입찰가를 제시하고, 최소 1초간 화면에 광고의 50% 이상이 게재되는 경우 조회 가능으로 측정되는 노출수에 대해서만 지불합니다.
support.google.com/adsense/topic/19363?hl=ko&ref_topic=3373519
용어집 - AdSense 고객센터
Google 지원 담당 인력의 안전을 위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조치로 인해 일부 지원 옵션의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지연될 수 있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
support.google.com
구글 애드센스가 무효 트래픽이라고 우긴 다음 광고 게재 중단해서 오늘 하루 종일 본것 (0) | 2020.12.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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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송합니다-애드센스 광고게재 중단 - 구글 애드센스는 똑똑하지 않다 (0) | 2020.12.19 |
애드센스 계정 정지 -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정책 센터로 이동하세요. (0) | 2020.12.19 |
오늘 블로그 애드센스 공격자 IP (0) | 2020.12.18 |
블로그 애드 센스 공격 하지 마세요 (0) | 2020.12.17 |
무효 트래픽 정의 (0) | 2020.12.16 |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0) | 2020.12.16 |
애드핏 용어 (0) | 2020.12.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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