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모바일 크롬 설정에서 애드블록 꺼주시고

새로고침을 눌러주세요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드핏 용어

구글 애드센스

by HA2MANDX 2020. 12. 15. 10:31

본문

728x90

광고요청수

6'광고요청수'는 무엇인가요?

'광고요청수'란 매체에서 광고를 요청한 횟수입니다. 각 광고단위에서 광고를 요청할 때마다 1회로 계산합니다.

카카오애드핏 매체별 보고서에서는 매체 및 광고단위별로 광고요청수를 조회할 수 있으며, 

카카오애드핏 속성별 보고서에서는 광고 유형별로 광고요청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광고노출수

5'광고노출수'는 무엇인가요?

'광고노출수'란 매체에서 실제로 노출한 광고의 횟수입니다.

각 광고단위에서 실제 광고를 노출할 때마다 1회로 계산합니다.



카카오애드핏 매체별 보고서에서는 매체 및 광고단위별로 광고노출수를 조회할 수 있으며, 

카카오애드핏 속성별 보고서에서는 광고 유형별로 광고노출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Fill-rate

4'Fill-rate'은 무엇인가요?

'Fill-rate'란 광고 요청 대비 실제 노출한 광고의 비율을 뜻합니다.

즉,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Fill-rate = 총 광고노출수 / 총 광고요청수


클릭수

7'클릭수'는 무엇인가요?

'클릭수'는 매체에 게재된 광고를 실제 사용자가 클릭한 횟수입니다. 

카카오애드핏에서는 내부 규정에 따라 무효 클릭에 대한 필터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 중 유효 클릭에 대해서 1회로 계산합니다.

CTR

'CTR'은 무엇인가요?

'CTR'이란 'Click-through rate'의 약자로 실제 광고 노출 수 대비 클릭 수 비율 즉, 광고 클릭률을 뜻합니다.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CTR = 클릭 수 / 광고 노출 수

 카카오애드핏 보고서에서 제공하는 CTR을 통해 AdFit의 광고 효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PC

1'CPC'는 무엇인가요?

'CPC'란 'Cost Per Click'의 약자로 1회 클릭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카카오애드핏 매체별 보고서에서는 매체 및 광고단위별로 한 클릭당 벌어들이는 CPC 값을 제공하며, 

카카오애드핏 속성별 보고서에서는 광고유형별로 한 클릭당 벌어들이는 CPC 값을 제공합니다.

또한, CPC는 광고주의 입찰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eCPM

3'eCPM'은 무엇인가요?


'eCPM(Effective cost per 1000 impressions)'은 1,000회 노출 기준으로 얻을 수 있는 예상 광고 수익을 뜻합니다. 



eCPM의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eCPM = 총 광고 수익 / 총 광고 노출 수 x 1000



카카오애드핏 보고서에서는 매체별 및 속성별 eCPM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AdFit의 광고 효율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상적립금

4예상적립금은 무엇인가요?

예상적립금이란 매체가 광고게재를 통해 벌어들인 수익금으로, 이는 매일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사의 운영 기준에 따라 해당 금액은 언제든지 보정이 될 수 있습니다.

 

 

 

 

 

 

 

 

cs.kakao.com/helps?service=160&locale=ko

 

고객센터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각 서비스 도움말을 확인해보세요.

cs.kakao.com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