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요청수
6'광고요청수'는 무엇인가요?
'광고요청수'란 매체에서 광고를 요청한 횟수입니다. 각 광고단위에서 광고를 요청할 때마다 1회로 계산합니다.
카카오애드핏 매체별 보고서에서는 매체 및 광고단위별로 광고요청수를 조회할 수 있으며,
카카오애드핏 속성별 보고서에서는 광고 유형별로 광고요청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광고노출수
5'광고노출수'는 무엇인가요?
'광고노출수'란 매체에서 실제로 노출한 광고의 횟수입니다.
각 광고단위에서 실제 광고를 노출할 때마다 1회로 계산합니다.
카카오애드핏 매체별 보고서에서는 매체 및 광고단위별로 광고노출수를 조회할 수 있으며,
카카오애드핏 속성별 보고서에서는 광고 유형별로 광고노출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Fill-rate
4'Fill-rate'은 무엇인가요?
'Fill-rate'란 광고 요청 대비 실제 노출한 광고의 비율을 뜻합니다.
즉,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Fill-rate = 총 광고노출수 / 총 광고요청수
클릭수
7'클릭수'는 무엇인가요?
'클릭수'는 매체에 게재된 광고를 실제 사용자가 클릭한 횟수입니다.
카카오애드핏에서는 내부 규정에 따라 무효 클릭에 대한 필터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 중 유효 클릭에 대해서 1회로 계산합니다.
CTR
'CTR'은 무엇인가요?
'CTR'이란 'Click-through rate'의 약자로 실제 광고 노출 수 대비 클릭 수 비율 즉, 광고 클릭률을 뜻합니다.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CTR = 클릭 수 / 광고 노출 수
카카오애드핏 보고서에서 제공하는 CTR을 통해 AdFit의 광고 효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PC
1'CPC'는 무엇인가요?
'CPC'란 'Cost Per Click'의 약자로 1회 클릭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카카오애드핏 매체별 보고서에서는 매체 및 광고단위별로 한 클릭당 벌어들이는 CPC 값을 제공하며,
카카오애드핏 속성별 보고서에서는 광고유형별로 한 클릭당 벌어들이는 CPC 값을 제공합니다.
또한, CPC는 광고주의 입찰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eCPM
3'eCPM'은 무엇인가요?
'eCPM(Effective cost per 1000 impressions)'은 1,000회 노출 기준으로 얻을 수 있는 예상 광고 수익을 뜻합니다.
eCPM의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eCPM = 총 광고 수익 / 총 광고 노출 수 x 1000
카카오애드핏 보고서에서는 매체별 및 속성별 eCPM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AdFit의 광고 효율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상적립금
4예상적립금은 무엇인가요?
예상적립금이란 매체가 광고게재를 통해 벌어들인 수익금으로, 이는 매일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사의 운영 기준에 따라 해당 금액은 언제든지 보정이 될 수 있습니다.
cs.kakao.com/helps?service=160&locale=ko
고객센터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각 서비스 도움말을 확인해보세요.
cs.kakao.com
구글 애드센스가 무효 트래픽이라고 우긴 다음 광고 게재 중단해서 오늘 하루 종일 본것 (0) | 2020.12.19 |
---|---|
죄송합니다-애드센스 광고게재 중단 - 구글 애드센스는 똑똑하지 않다 (0) | 2020.12.19 |
애드센스 계정 정지 -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정책 센터로 이동하세요. (0) | 2020.12.19 |
오늘 블로그 애드센스 공격자 IP (0) | 2020.12.18 |
블로그 애드 센스 공격 하지 마세요 (0) | 2020.12.17 |
무효 트래픽 정의 (0) | 2020.12.16 |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0) | 2020.12.16 |
애드센스 용어 (0) | 2020.12.11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