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모바일 크롬 설정에서 애드블록 꺼주시고

새로고침을 눌러주세요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간낭비할 여유가 없다 시간이 없다

주식투자 시황 금융 증권 전략

by HA2MANDX 2023. 10. 18. 22:49

본문

728x90

 

 

 

 

요새 좋은 주식들 가격은 3~20만원 가격대인거 같음

 

↑ 월봉상 신고가인 상한가 종목

 

 신고가 구간에서 머물고 있는 종목

 시장의 중심이 되는 종목들

 

 

오늘은 미국장이 오를수 있는 날이 되겠다

얘는 장마감때 35.14프로인데

얘는 장마감때 14.36%

분봉을 둘다 비교하면

 

 

이런 형태이기때문에 35.14에 개미들 관심이 더 쏠리게 된다

신규 상장에다가 시작할때 크게 시작했기때문에

고점에 물린 개미들부터 종가에 매수한 개미들이 저걸 쳐다보게 된다

 

하나는 관심이 커지고

하나는 관심에서 잊혀지는게 오늘 관전 포인트가 되겠다

 

그런데 나는 이런거 보고 있는데

오늘

 

이런 쪽지가 2시에 날라왔는데

나한테 저걸 물어보는 이유를 모르겠다

나는 신라젠 이후로 바이오를 거래 안한거 같다

신라젠때 단타로 계속 먹고 먹어서 400프로 넘게 먹었었다

그 이후로 바이오는 건든적도 없다

 

그리고 최근에 보면 반도체랑 배터리만 보고 있어서 머릿속에 그거밖에 없다

그리고 연말이 되면 나는 반도체 비중이 30프로 이상 더 커지고

100프로에 가깝게 될 것이다

 

근데 관심도 없고 시장에서 소외된 바이오를 내가 볼리도 없고

관종에도 없고

계좌에도 없고

차트도 본적 없는거 같다

 

 

 

요 차트를 보면

이런 모양이 되서

마치 일직선이나 다름 없도록 평균값이 초기화로 고정됐다

그리고 장기 이평선은 우상향으로 유지된다

 

그래서 마치 1달전에 올라야 할 놈이 1달을 연기한듯한 모양이 된다

 

 

난 2년후에 대세상승장이 올거라고 생각했다

근데 지금 타이밍에 전쟁 뉴스가 나왔다

그래서 굉장히 이상하게 느끼고 있다

지금 쭉 올라가는건가 싶기도 하고 잘 모르겠다

여튼 주는데로 먹겠다

 

가급적이면 신고가 가는 섹터들 내 손에 쥐고 있는게 좋지

시장에서 소외된 섹터 쳐다보는건 시간 낭비다

그리고 그걸 나한테 묻는것도 내가 대답하는것도 시간 낭비다

 

한주전에 방산주를 사야하나 고민도 했는데 방산주 샀다가 반도체랑 배터리 못 먹으면 짜증날거 같았다

그래서 방산주는 안 볼란다

 





 

시총이 큰걸 사고 시총이 작은걸 던져버리면 

 

 

 

 

호재뉴스 굉장히 많은데 이렇게 기업의 시총이 증가하는 뉴스가 나오는데도

엉뚱한 섹터를 보고 있다는건 참 안타까운 일이다

그리고 반도체랑 배터리에서 계속 호재 뉴스 나오고 있다

 

 

원자재 관련주도 아직 덜 오른게 잔뜩 있다

 

 

신규주들이 이제 날라갈쯤이 됐다

 

 

MSCI 편출입이 지금 11월말쯤이면 지수가 오를수가 있기 때문에

지수가 오르게 되면 편입되는 종목들이 더 오른다기보다

새끼 섹터들이 오를수가 있을수가 있다

 

그리고 난 반도체 새끼를 더 열심히 볼 것이다

 

 

2차전지 양극재 ETF 상장

중국의 저점 매수

그리고 전세계 주식시장 저점 시그널일수가 있다

 

 

기관이 시총 상위 반도체 배터리등을 사서 수익률 게임으로 수익 냈다는 내용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