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모바일 크롬 설정에서 애드블록 꺼주시고

새로고침을 눌러주세요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장마감 시황 빅히트 하락에 대한 생각

주식투자 시황 금융 증권 전략

by HA2MANDX 2020. 10. 30. 15:50

본문

728x90

코스피 상장할때 1주에 5000원입니다

 

코스닥 상장할때 1주에 500원입니다

 

모든 주식이 시작 가격은 저렇게 되고 기업 가치에 따라 주가가 올라갑니다

 

근데 빅히트는 코스닥으로 상장되야할거 같은데

 

코스피로 상장했습니다 - 오류 발생

 

얘는 미래에 코스피에서 코스닥으로 퇴출되던가 상장폐지되던가 그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거기에 최근에 2000원대에 1주라고 떠들었습니다

 

2000원이라고 하면 대놓고 2000원에 산 물량 합쳐서 그 물량으로 공매도 하겠다는 뜻이 되거든요

 

신나게 퍼붇는단 소리니까 FTSE나 MSCI 에는 안 들어가고 공매도 또 하겠다는 소리가 됩니다

 

그러니 저는 반등이 나오던 말던 앞으로도 매수 안하겠어요

 

빅히트 말고도 주식 시장에는 좋은 주식들이 많습니다

 

 

 

최근에 제가 엑세스바이오 상장 폐지 될지도 모른다고 글썼습니다

 

그때 엑세스바이오는 좋은 회사니까 그럴리 없다고 누가 그랬는데요

 

제가 한마디 한다고 기업 가치가 내려가는것도 아니고

 

제가 한마디 한다고 주식이 하락하는것도 아닙니다

 

제가 주식을 사거나 판다고 그 기업의 가치가 변하는게 아닙니다

 

저는 저의 생각을 얘기한거뿐입니다

 

근데 이상하게 니 생각은 잘못됐다

 

이러면서 트집 잡고 피곤하게 글쓰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저는 예전에 테라리소스 상장 폐지될거라고 글쓴적이 있는데요

 

그때도 어떤 사람이 자기가 회계사인데 자기가 볼때 테라리소스는 기업가치가 좋은 회사다 이랬습니다

 

저는 회계사도 아니고 기업 분석을 한것도 아닙니다

 

시장 분위기가 안 좋은데 삼전도 아닌 회사가 괜히 시장에서 돋보이는게 수상한 움직임이다

 

안좋게 생각하고 있다

 

이렇게 글 쓴거 뿐입니다

 

 

그리고 테라리소스는 그 글 쓴 이후로 상장폐지 됐습니다

 

그 회계사라는 사람 지금도 글 쓰는지 전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카페 대표가 LG디스플레이 추천 하던 그 네이버 카페 탈퇴했거든요

 

아무리 봐도 안 오르고 별로인 종목을 추천 하길래 발암 걸려서 탈퇴했습니다

 

 

저는 10년전에 쌍용차 감자 될거 같다고 글 쓴적 있었는데요

 

상한가가 나오니까 새로운 기업 가치가 탄생한것이다

 

쌍용차는 좋은 회사인데 왜 그러는거냐 당신 무슨 의도냐

 

이러면서 시비거는 사람이 그때도 있었습니다

 

제가 생각할때 제가 글을 쓰다보면

 

저런식으로 시비걸면서 괜히 트집 잡으면서 귀찮게 하는 사람들이 계속 있을거라고 봅니다

 

 

글을 쓰다 보면 항상 사람들이 당신 생각은 잘못됐어

 

이러면서 히틀러 흉내를 내는데요

 

말좀 자유롭게 할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줬으면 좋겠습니다

 

남이 숨막히게 말도 못하게 하지 말았으면 좋겠어요

 

그런데 이 사람들 말 들어보면 개잡주 회사 하나 가지고 삼전처럼 된거마냥 기업 가치가 매우 좋다고 우기는겁니다

 

한국 회사에서 믿고 투자할수 있는 회사 15개도 안됩니다

 

내가 우긴다고 하한가나 상한가 나오거나 기업이 좋아지거나 나빠지는게 아닙니다

 

한국 회사는 미국 회사가 아닙니다

 

불안정한 주식시장이고 언제든지 상장 폐지될수 있다는점

 

많은 선배 투자자들이 상장 폐지에 쓰러졌다는것을 잊지 않고 주식 거래하면 되겠습니다

 

 

 

 

 

삼바는 어제 상승한 봉 상승율이 매우 높다는거만 기억하면 되겠습니다

 

 

 

제약이 바닥을 친거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공매도 할거 같은 자리가 남아있어서 공매도 또 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대차는 왜 지금 안오르냐?

 

현대차는 100프로 수익율을 줄것이 확실하다고 생각하는 종목이다

 

하지만 차트를 보면

 

 

현대차는 8월에 올랐다

 

 

 

삼바는 6월에 올랐다 그래서 고점을 찍고 10월인 지금 4개월이 지났다 좀 있으면 6개월이 된다

 

그래서 제약주가 먼저 간다고 보고 있다

 

제약주가 먼저 가면 그 다음이 자동차다 이렇게 보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차 새끼주

 

 

자율주행차 새끼주

 

 

 

자율주행차 새끼주

 

 

MSCI 편입 예상

 

MSCI 편입 예상

 

 

 

MSCI 편입 예상 별로 안좋은 종목이라고 보고 있음 두산

요런 밑꼬리 요주의

요런 윗꼬리 요주의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