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모바일 크롬 설정에서 애드블록 꺼주시고

새로고침을 눌러주세요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장 신고 돌파를 위한 공매도 해제

주식투자 시황 금융 증권 전략

by HA2MANDX 2024. 10. 10. 20:12

본문

728x90
반응형

 

 

 

 

↑ 월봉상 신고가인 상한가 종목

 

 

 신고가 구간에서 머물고 있는 종목

 

 

 시장의 중심이 되는 종목들

 

삼성전자가 큰 관심거리지만

삼성바이오로직스나 LG에너지솔루션 같은게 시장에 새로 등장했으니까 이걸 더 사고 싶은거지

삼성전자가 나쁜건 아니지요

더 좋은게 등장해서 더 좋은걸 쳐다볼 뿐이죠

 

앞으로도 미래엔 신규 상장주가 계속 등장할거고요 그때마다 삼전이 재미 없을수도 있습니다

 

 





한국, 채권시장 개혁 후 주요 FTSE 러셀 지수에 합류

 

(블룸버그) - 한국이 FTSE 러셀의 기준 채권 지수에 가입하며 수개월에 걸친 공식 캠페인과 금융시장 인프라의 전면 개편을 마무리하고 수천억 달러의 자금 유입을 유치할 계획입니다.

 

화요일에 발표된 성명에 따르면, 지수 제공자는 또한 신흥 시장 부채에 대한 척도에 인도를 추가했습니다. 한편, 베트남 주식은 신흥 시장으로의 재분류 가능성을 위해 주시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BNY의 시장 전략 및 인사이트 책임자인 밥 새비지는 "지수 변화는 언제 어디서 발생하든 흐름에 크고 중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도 예외는 아닙니다. 잠시 동안 뒷전으로 밀려났지만 시기는 확실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중요한 일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한국으로 유입을 유도할 것입니다."

서울 관계자들은 세계정부채권지수에 포함되기 위해 적극적으로 캠페인을 벌였는데, 이를 통해 최대 90조원(670억 달러)의 외국인 투자를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시장 가치가 29조 달러인 지수에 대한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한국은 원화 거래 시간을 연장하고 해외 투자자가 채권 거래를 쉽게 결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최상목 재무부 장관은 지난달 말 자국이 가입을 위한 모든 요건을 충족했다고 말했습니다.

모건 스탠리와 골드만 삭스 그룹은 Euroclear Bank SA를 통한 결제가 느리게 확대되고 있어 한국의 추가가 1년 정도 지연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8월에는 소위 옴니버스계좌를 통한 해외 거래 규모가 크게 늘어났지만, 한국예탁결제원은 해외 거래 규모는 여전히 제한적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인도는 FTSE 신흥시장 정부채권지수에 가입할 예정이다. 서울의 관리들과 달리, 뉴델리 정부는 가입을 위한 공개적인 노력을 기울이지 않았다.

인도는 6월에 JPMorgan Chase & Co.의 주시받는 신흥 시장 지표에 합류하여 Euroclear를 통해 채권이 라우팅되지 않는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FTSE Russell의 신흥 시장 채권 지수는 8월 말 현재 시장 가치가 4조 6,000억 달러였습니다.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러시아가 지수에서 제외되자 글로벌 펀드는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며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주요 경제국인 러시아를 부채 벤치마크에 포함시키려고 노력했다.

Bloomberg LP는 다른 서비스 제공업체의 지수와 경쟁하는 지수를 관리하는 Bloomberg Index Services Ltd.의 모회사입니다.

--Ronojoy Mazumdar, Jaehyun Eom, Whanwoong Choi, Greg Ritchie 및 Joanna Ossinger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韓 세계국채지수 'WGBI' 편입 최대 90조 유치 기대



엔비디아 내년에 마지막 불꽃

 




내년 4월쯤에 공매도 크게 한방 올거 같다

 

전세계 동시에 쏟을라고 돈 준비한다

 

 

그 후에 신고 돌파

한국장 의식의 흐름

 



한국장 처음에 바이오 올림

2020년

 



그 후에 배터리 올림

 




반도체 올림

 

반도체는 덩치가 큼 그래서 바이오 배터리보다 더 크게 움직임

 

 

그리고 이 다음이 문제인데

 

바이오 + 배터리 + 반도체 

 

세개 전부 다 올리는 구간이 나옴

 



그러면 셋다 지수를 올리기때문에 

 

한국장이 이렇게 크게 올라감

 

그래서 올라가기 전까지는 한국장 왜 안 오르냐고 사람들이 난리남

 

 

[생태계를 조성하는 구간]이랑 

 

조성후에 [신고 돌파하는 구간] 중에서 

 

생태계 조성하는 구간임

 

 

그러니까 그전처럼 한 섹터만 올리는게 아니라

 

섹터들이 각자 예쁜 옷으로 갈아입는데

 

다 입으면 전체 섹터가 같이 올라감

 

 

그 고점이 내년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저점이 이번달이던가 다음달이라고 생각함

 

 



그래서 시장 체감은 이런식으로 느껴진다





(블룸버그) -- 주식 매각 전망이 침체되고 글로벌 무대에서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힘을 얻은 일부 중국 생명공학 기업들은 혁신적 치료법을 활용해 수익을 창출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았습니다.

그들은 미국 벤처 캐피털리스트와 협력하여 유망한 약물 화합물을 중심으로 구축된 새로운 미국 기반 스타트업을 만들어 이러한 치료법이 성공하면 건강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또한 중국 약물 회사의 서구 시장 진출에 따른 지정 학적 긴장을 피할 수 있게 해줍니다 .

컨설팅 회사 LEK Consulting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NewCo 계약으로 불리는 이 경로는 2024년에 지금까지 최소 5개의 새로운 미국 기반 기업으로 이어졌습니다. 올해 전까지만 해도 존재했던 기업은 단 2개에 불과했습니다.

 




상하이에 있는 LEK Consulting의 Greater China Managing Partner이자 Healthcare Co-Health 담당자인 Helen Chen은 "이것은 중국 바이오제약회사와 벤처 캐피털리스트 및 기업가들과 가장 활발하게 논의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전에 발표된 눈을 뜨게 하는 거래로 이전에는 생각하지 못했던 사람들도 이제는 거래를 함께 하는 사람들에게 접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모델은 중국 바이오테크에 대한 절박한 자금 조달 환경에서 비롯되었는데, 아이러니하게도 이들은 천식에서 체중 감량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대한 잠재적 치료법에서 돌파구를 찾기 시작하자마자 새로운 유동성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홍콩 증권 거래소의 2018년 개혁은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 바이오테크에 대한 랠리를 잠시 촉발했지만, 그 이후로 주식 실적이 저조해 투자자의 관심이 줄어들었고 본질적으로 신규 주식 공모의 창구가 닫혔습니다.

NewCo 방식은 해외로 진출하는 또 다른 인기 있는 경로이지만, 약물 개발에 대한 참여와 미래 보상에 대한 노출을 제한할 수 있는 반면, 대형 서구 제약 회사에 자산을 직접 라이선스하는 방식 대신, 이러한 회사에 자금 조달을 위한 대체 경로를 제공합니다.

 

중국 최대의 제약 회사 중 하나인 Jiangsu Hengrui Pharmaceuticals Co.의 경험은 거래의 진화하는 본질을 보여줍니다. 2023년에 천식 약물의 중국 외 권리를 당시 새로 설립된 Aiolos Bio Inc.에 2,500만 달러에 매각한 이 회사는 GSK Plc가 이후 최대 14억 달러에 Aiolos를 인수했을 때 대박을 놓쳤습니다.

그 경험에서 더 현명해진 Hengrui는 올해 GLP-1 체중 감량 약물 후보군 몇 가지를 중심으로 Kailera Therapeutics라는 새로운 회사가 만들어졌을 때 거의 20%의 지분을 유지하도록 했습니다. Hengrui는 또한 Bain Capital, RTW Investments LP 등으로부터 4억 달러의 자금 지원을 받아 출시된 Kailera에 화합물을 라이선스하는 데 대한 선불 수수료로 1억 1,000만 달러를 받았습니다.

해외 투자자에게 NewCo 모델은 중국에서 나오는 과학을 활용할 수 있는 창의적인 방법을 제공하는 동시에 중국 기업이 임상 연구를 가속화하고 거래 협상에 참여하는 데 필요한 서방 파트너의 전문 지식과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RTW의 최고투자책임자인 로더릭 웡은 "제약회사가 파이프라인에 도입할 매력적인 자산을 찾고 있다면, 당연히 당신도 같은 일을 할 수 있지만, 그 주변에 새로운 회사를 만들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헝루이 거래는 "여러 플레이어"와 경쟁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웡은 글로벌 바이오기술 사업을 구축하고 이를 중국에 상장하는 것은 "현재로선 100개 기업 중 99개 기업에 실용적인 일이 아니다"고 말했다. 

전통적인 라이선스 거래보다 더 정교한 구조를 갖는 경향이 있는 NewCo 분사 거래는 광범위한 바이오제약 업계에서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Pfizer Inc.와 AstraZeneca Plc와 같은 회사는 파이프라인에서 자산을 시딩한 신생 기업이 이후 상장되거나 매각될 때 막대한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일부 관찰자에게 중국의 NewCo 거래는 경쟁력 있는 자산을 가진 회사가 강력한 거래를 할 수 있는 바이오기술 산업의 성숙을 알리는 신호입니다.

Marquee 생명 과학 투자자들이 OrbiMed Advisors, Third Rock Ventures LLC, Qiming Venture Partners, Foresite Capital을 포함한 이러한 거래에 참여했습니다. 투자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신호로, 중국 회사로부터 별도로 약물을 라이선스한 두 개의 최근 형성된 벤처 지원 회사가 9월에 3억 7천만 달러의 자금 조달 라운드로 출시된 Candid Therapeutics Inc.에 빠르게 인수되었습니다.

HSBC Holdings Plc의 중국 의료 연구 책임자인 린다 슈는 블룸버그에 "이러한 추세는 중국 기업들이 글로벌 임상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려는 의지와 자산의 해외 잠재력에 대한 자신감을 반영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제약 및 VC 회사가 동일한 자산에 입찰하여 거래 프로세스가 더 빨라질 수 있다고 여러 글로벌 협업을 촉진한 바이오텍 투자자인 웨이 펭은 말했습니다. NewCos가 다국적 제약 회사가 건너뛴 초기 단계의 약물 후보를 인수하여 자산이 더 진행되면 나중에 판매할 것을 희망하는 사례도 있습니다.

펭은 "이것은 모두에게 이로운 상황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익으로 가는 길은 항상 GSK-Aiolos 거래처럼 수익성이 있는 것으로 판명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업계 전문가들은 경고합니다. 궁극적으로 중국 바이오텍의 실제 가치는 글로벌 시험에서 생성하는 임상 데이터의 품질에 달려 있습니다.

 

LEK의 Chen은 "이것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지는 1년 또는 2년 내에 좋은 출구가 있는지 여부와 중국 자산이 얼마나 계속 좋은지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차트 보는 사람들끼리 모이는게 제일 마음이 편해

 

거래량 터졌다

 

쌍바닥이다 삼바닥이다

 

골든 크로스다

 

정배열이다

 

특정 이평선 돌파다

 

신고가다

 

낙폭과대다

 

 

뉴스랑 상관없이 기술적 분석만 떠드니까 마음 편하게 거래함

 

그러다가 상한가 먹으면 제3자들이 어떻게 먹은거예요?

 

60선 돌파하길래 샀어요

 



이게 3개에 4만200원인데

 








 

 




IPO 중단

 

요새 빵 가격을 보면 부페가 더 싼거 같아

 



추세선은 예쁘게 그릴 필요가 없다

 

머릿속으로 대충 그려도 문제 없다

 

 

꼬리는 포함해도 되지만

 

종가가 차트 그리는 자본들 기준이기때문에 종가 기준으로 해도 되고 

 

꼬리 기준으로 해도 되고 

 

별 상관 없다

 

 

하락추세인가?

 

횡보추세인가?

 

상승추세인가?

 

그거만 볼라고 하는거다 

 

그래서 예쁘게 선을 그릴 필요가 없다

 

 

콜이 싼가

 

풋이 싼가를 보는 기준이다

 




올라가는건 돈 안 빌려주는데

 

열심히 빌려서 하는 사람들은 보통 내려가는거 살때 빌려서 크게 손실남







사우디 일본 게임에 빅머니 투자



글로벌 펀드매니저들의 중국 투자 의견

 


코스피 반대매매 추이

 



신용거래융자 추이



공매도 금지 해제 - 증시는 선진시장 제외 경고



전세계 시장이 신고로 올라가면

 

풋 CFD가 전멸하게 되니까 

 

풋 CFD 허용하라고 요구 받음

 







기존 시장을 2층으로 올려서



풋을 못사게 막은 다음 

 

저점을 계속 올리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 비싼 콜만 살수 있게만 허용함

 

그러면 사람들이 풋은 사지 못하고 2층의 콜만 비싸게 사다가

 

1층의 콜은 사지 못하게 됨 

 

싸게 콜을 살수가 없음

 

 



블랙 먼데이처럼 한순간에 쏟아지게 하면 콜 CFD 매수했던 사람들 돈이 시장에 녹아버림

 

 

그걸 기관 외국인이 다 받아먹으면 개꿀 수익 되고

 

금투세 도입하면 세금까지 안 내고 

 

계속 이런 패턴을 개별주 코스닥에서 무한 반복할수 있음

 

 

그러면 개미만 지옥 되서 수익 내기가 힘들어짐

 

 

이 상태에서 풋CFD 살수 있게 해제한다는 소리고

 




시장이 신고로 올라가면 

 

풋CFD가 전멸하게 됨

 

 

풋 CFD를 매수한 개미들 돈 따먹을라고 공매도 해제 요구하는 것

 

 

지금까지 외인 기관은 공매도를 통해서 

 

긴 시간동안 자기들이 모으고 싶은 만큼 대형주외의 종목들을 전부 매집함

 

그래서 신고로 올라갈 준비가 완료됨

 

 




 

한국 채권 편입으로 인해 시장 상승 전망

 





(블룸버그) -- 한국 채권은 목요일에 두 배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랫동안 기다려온 지수 편입과 한국은행이 이번 주에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는 베팅이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나라의 채권 시장은 공휴일에서 복귀하고 있으며, FTSE Russell의 세계 정부 채권 지수에 한국 채권이 깜짝 포함된 데 대한 첫 번째 대응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Barclays Plc와 State Street Corp.의 분석가들은 이러한 움직임이 궁극적으로 560억 달러에서 700억 달러 사이의 외국인 유입을 유치하여 원화를 강화하고 정부 채권 수익률을 낮출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러한 유입은 한꺼번에 이루어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한국 채권은 2025년 후반에야 벤치마크에 합류할 예정이지만, 금요일 통화 정책 회의에서 중앙은행이 금리를 인하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신규 자금 유입 가능성은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호주뉴질랜드은행그룹(Australia & New Zealand Banking Group Ltd.)의 아시아 수석 금리 전략가인 제니퍼 쿠수마(Jennifer Kusuma)는 내년 1분기까지 2.75%로 향하는 한국의 10년 국채 수익률에 대해 "소폭의 하방 위험"만 있을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지수 포함으로 인한 외국 채권 수요의 증가는 2025년 채권 공급 증가 위험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최근 몇 달 동안 투자자들이 금리 기대치를 바꾸면서 하락세를 보였던 한국 10년 국채 수익률은 현재 3.1% 안팎에서 오르고 있습니다.

Goldman Sachs Group Inc.의 전략가 대니 수와나프루티는 FTSE 러셀의 발표가 시장의 많은 사람들에게 놀라운 일이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러 은행이 지수 개정이 내년까지는 발표되지 않을 것이라고 예측했기 때문입니다. 그는 이 조치가 한국 정부 채권과 통화에 "약간의 뒷바람"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ociete Generale SA의 아시아 거시경제 전략가 Kiyong Seong에 따르면, 지수 포함으로 인해 원은 달러당 1,320~1,330 사이로 상승할 것입니다. 이 통화는 화요일에 1,346에 거래되었습니다.

FTSE 러셀의 결정은 한국 정부의 승리였으며, 한국 정부는 포함을 위해 캠페인을 벌였고 지수 제공자의 승인을 받기 위해 국내 시장을 변경했습니다. 변경 사항에는 통화 거래 시간을 연장하고 벨기에에 있는 청산 기관인 Euroclear를 통해 외국인 투자자가 거래를 결제하기 쉽게 하는 것이 포함되었습니다.

대부분 경제학자들은 한국은행이 금요일에 금리를 0.25%포인트 인하할 것으로 예상한다. 서울의 부동산 시장이 냉각되는 조짐이 보이면서 한국은행이 전 세계 중앙은행들의 통화 완화 정책에 동참할 수 있는 여유가 생겼기 때문이다.

미국 대비 한국의 수익률이 낮은 탓에 원화는 올해 아시아에서 가장 부진한 성과를 보인 통화 중 하나이며, 전 세계 펀드가 주식 시장에서 자금을 인출한 것도 약세에 일조했습니다.

 


외국인 지난달 채권 15조원 순매수 올해 최대치 경신

 




JP모건 닥쳐!

 

  • JPMorgan의 수석 전략가는 오랜만에 주식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피력했습니다.
  • JPMorgan의 최고 주식 전략가인 두브라브코 라코스-부하스는 투자자들이 방어적인 태도를 덜 가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이것이 전환점이라고 가정하기에는 너무 이르지만, 이는 단기적으로 경기 침체가 올 가능성은 낮음을 시사합니다."

JPMorgan의 전략가들은 2022년 10월 이후 주식 시장에 대해 약세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

하지만 JPMorgan의 글로벌 주식 수석 전략가인 두브라브코 라코스-부하스가 화요일에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이러한 상황이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라코스-부하스는 회사의 연말 S&P 500 가격 목표를 4,200으로 업데이트하지 않았는데, 이는 현재 수준에서 27%나 급락한 것을 뜻하지만, 투자자들에게 시장에 대한 비관적 시각을 덜 가지라고 권고했습니다.

라코스-부하스는 "우리는 장기 방어적 관점과 단기 순환적 관점을 무력화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의 금리 인하와 중국의 새로운 경기 부양책 발표가 라코스-부하스의 감정 변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라코스-부하스는 "세계 최대 경제국들의 정책 지원은 미국 경제가 놀라울 정도로 회복력이 강하고 노동 시장이 촉박하고 정부 지출이 계속 적자이며 주식, 신용, 주택에 걸쳐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는 시기에 나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 은행은 코로나 이후 미국 소비자들의 견고한 건강을 지적했는데, 이들은 모두 50조 달러의 재산을 늘렸다.

연방준비제도의 자료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들은 주식과 채권, 주택, 현금으로 구성된 약 185조 달러의 자산을 가지고 있으며, 부채는 21조 달러에 불과합니다. 이는 건전한 대차대조표입니다.

라코스-부하스는 또한 기업 수익의 견고한 성장에 힘을 얻고 있는데, 이는 지난 2년간 3%에서 향후 2년간 12%로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라코스-부하스는 "미국 기업들은 주식 환매를 통해 세후 이익을 주주들에게 돌려주기보다는 세전 소득을 투자 지출로 재활용하는 데 점점 더 집중하고 있으며, 이는 경제를 자극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 중 일부는 AI 기술 붐에 따른 것으로, 대형 기술 기업들은 연간 5,000억 달러 이상으로 R&D와 자본 지출을 늘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라코스-부하스는 "저희는 이러한 원동력과 미국의 예외주의가 불균형한 거시경제적 약세를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것이 전환점이라고 가정하기에는 너무 이르지만, 특히 놀랍게도 강력한 일자리 성장과 실업률 하락으로 일자리 시장의 침체 추세가 꺾인 만큼 단기적으로 경기 침체가 올 가능성은 낮다는 것을 시사한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라코스-부하스는 주식에 대해 완전히 강세를 보인 것은 아니었다. 이 전략가는 11월 대선이 결과에 따라 시장에 변동성을 주입할 수 있으며, 낮은 이자율은 특히 금융 부문에서 기업 이익에 역풍을 일으킬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일본


중국


대만


인도


영국


프랑스


독일


스위스


네덜란드


덴마크


이탈리아


캐나다


미국



LG전자




넷마블네오 IPO 재추진



원 엔 차트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