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봉상 신고가인 상한가 종목
지금 시장의 돈이 많은 편이다 2008년이랑 비교하면 10배 늘어난 상태다
그런데 주식 커뮤니티에서는 시장 거래량이 적다고 한다
늘어났는데 적다고 말하는 사람이 많다 정말 그럴까?
↑ 신고가 구간에서 머물고 있는 종목
↑ 시장의 중심이 되는 종목들
월봉 이평선 다 모임
블룸버그가 주식 더 올라간다네
안 속는다 이놈들아!!!!
얘들이 말하고 싶은게 이거 맞지?
퍽도 주겠다.....
최근 4년간 외국신문들은
시장 올라갈때마다 위기라고 난리쳤고
시장 내려갈때마 주식 더 사야한다고 난리쳤다
근데 이번주는 위기라고 난리다
자동차 붐은 온다!
2차전지 로봇 자동차부품 붐은 온다!
지수에는 계단이 있다
저점이 올라가다가
저점이 어느 수치에 올라가면
그 후부터는 시장이 쭉 올라간다
그래서 진짜 풋맨은 저걸 알기때문에
저런 구간에서 함부러 풋을 사지 않는다
가짜 풋맨들은 저 후에
풋을 사서 커뮤니티에서 갑자기 사라진다
소버린이 어쩌고 돈 많은 놈들이 볼때는 먹기 좋아
요새 한국장 수익률 코인보다 높다
최근 보면 한국 주식 50~100프로 상승한것들 있었고
걔들 다음날 내려갔다
내려가기전에 매도하면 50~100프로 먹었다
코인이 15프로정도 오를때 한국장 주식은 100%단위로 줬다
코인은 그렇게 안정적으로 못 준다
데이트레이더들이 더 잘 안다
PE 붐
(블룸버그) -- 사적 시장에서는 힘든 시기가 돌아왔습니다. 높은 차입 비용이 수익을 떨어뜨리고, 관리자들은 투자를 청산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규제 기관은 맴돌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오랫동안 이러한 불투명한 지분을 괴롭혀 온 문제를 다시 불러일으킵니다. 아무도 실제로 성과를 측정하는 방법을 잘 모릅니다.
배리 그리피스는 이를 시도하는 소수의 양적 분석가 중 한 명입니다. 그는 비상장 투자를 측정하는 대체 방법의 원동력으로, 매수 펀드에서 벤처 캐피털에 이르기까지 사적 시장의 세계를 신비화 해제할 잠재력이 있다고 말합니다. 이는 투자자가 다른 자산 클래스의 수익률과 비교하고, 그 과정에서 관리자가 비즈니스에서 제공하는 진정한 가치를 드러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그것은 성과 측면에서 자체 숙제를 평가하고 결과에 따라 후한 급여를 지급하는 것으로 유명한 업계에서 논란의 여지가 있는 전망입니다. 그러한 유동성이 없는 투자를 성공적으로 해독하는 것은 금융 위기 이전에 모기지 채권과 파생 상품을 모델링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증언할 수 있듯이 함정이 가득하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러나 성공의 보상은 엄청날 수 있습니다. Bain & Co.의 추산에 따르면 사모펀드는 2023년에 10조 6,000억 달러를 차지했으며 2033년까지 25조 1,00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신이 감수하는 위험을 이해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사모펀드 거대 기업인 Ares Management의 전 수석 퀀트 분석가인 그리피스의 말입니다. 투명성이 부족한 것은 그와 같은 체계적 투자자와 분석가가 업계에서 극소수에 불과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들이 의지하는 데이터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경쟁이 치열해지고 시장 압박이 커지면서 퀀트 아이디어가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그리피스와 동료들이 고안한 접근 방식인 "직접 알파"가 그렇습니다.
알파는 포트폴리오 매니저의 수익률을 광범위한 시장 위에 측정하는 것으로, 금융에서 익숙한 개념입니다. 이는 주식에서 일반적인 도구가 되었으며, S&P 500과 같은 지수는 성과에 대한 명확한 벤치마크를 제공합니다. 소수의 매니저만이 지속적으로 알파를 달성한다는 것이 분명해진 후, 인간 주식 선택자를 희생하여 저비용 수동 관리 펀드로 막대한 양의 자본이 이동했습니다. 사적 시장에서 이와 유사한 것을 하려면 훨씬 더 세련된 통계적 풋워크가 필요한데, 사적 시장에서는 평가가 드물고 대부분 펀드 매니저가 결정합니다.
사적 투자는 측정 가능한 현금 흐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펀드가 돈을 받고 다른 시기에 갚기 때문에 성과를 진정으로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직접 알파 접근법은 이러한 현금 흐름(기여금과 분배금 모두)을 같은 기간에 공개 주식 지수에 투자했다면 어떤 가치가 있었을지와 비교합니다. 그 벤치마크는 S&P 500과 같은 광범위한 벤치마크이거나 펀드가 투자하는 동일한 산업의 주식을 측정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비교를 통해 시장보다 얼마나 많은 수익을 올렸는지 또는 얼마나 뒤떨어졌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많은 경우, 절대 수익률이 높은 사람이 우연히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부문에 투자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리피스가 말합니다.
2023년에 발표된 한 연구에서 그는 Tulane University의 공동 저자인 Oleg Gredil과 사모펀드 회사 Warburg Pincus의 양적 연구 책임자인 Ruediger Stucke와 함께 매수에 특화된 2,400개 이상의 펀드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직접 알파 분석을 수행했습니다. 보고된 평균 내부 수익률(IRR)은 펀드의 현금 흐름을 기반으로 한 연간 성장률로 12.3%였습니다. 하지만 다른 투자와 비교하면 어떨까요? 연구원들은 펀드의 직접 알파가 광범위한 시장 벤치마크를 사용하여 3.1%이고 산업 지수를 기반으로 1.7%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여전히 좋은 숫자지만, 많은 투자자에게는 유동성이 없고 종종 레버리지가 있는 자산에 장기간 현금을 묶어두는 것에 대한 보상이 너무 적을 수 있습니다. 또한 평균은 악명 높게 광범위한 결과를 가립니다. 한편, 벤처 캐피털 펀드는 이 렌즈를 사용하여 더 나쁜 성과를 보였으며, 비슷한 상장 주식과 비교했을 때 평균 알파가 0이었습니다.
직접 알파는 스티븐 카플란과 앙투아네트 쇼어가 개발한 경제학자의 이름을 딴 카플란-쇼어 사적 시장 동등 지표라는 또 다른 잘 알려진 지표와 DNA를 공유합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직접 알파는 연간 백분율 수치로 결과를 보여주는데, 이는 투자자들이 일반적으로 성과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에 더 가깝습니다.
그리피스는 랜드마크 파트너스에서 일하는 동안 직접 알파에 대한 첫 논문을 발표했는데, 랜드마크 파트너스는 나중에 아레스에 인수된 2차 사적 지분에 투자한 회사입니다. 그는 작년에 회사에서 은퇴했습니다. 그의 후임자인 아비 투레츠키는 그리피스를 사적 시장 퀀트의 "대부"라고 부릅니다. 이제 랜드마크에서 그의 제자로 구성된 소규모 밴드가 조용히 직접 알파를 업계 전반에 확산시키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사모펀드 매니저에게 자본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략을 운영하는 Arctos Partners의 관리 파트너인 Ian Charles가 있습니다. (Arctos는 Griffiths를 고문으로 영입했습니다.) 한 매니저는 뛰어난 수익을 올린 산업에 초점을 맞춘 펀드를 출시한다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Charles에게 왔습니다. Charles는 "그 산업에서 순수 플레이 상품을 보유한 많은 회사가 훌륭한 IRR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알파 분석은 다른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그는 수수료와 광범위한 산업 성과를 조정한 후 회사의 실제 알파 생성(부가 가치)은 "0과 구별할 수 없었으며" 실제로 강점은 다른 곳에 있었다고 말합니다.
최근 사모펀드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자금이 계속 유입되고 있으며, 투자에 할당되지 않은 기록적인 수준의 약정 현금이 있습니다. 많은 대형 기관 투자자들 사이에서 사적 자산이 다각화된 포트폴리오의 필수 구성 요소라는 믿음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한 배경에서 직접 알파의 추가 통찰력이 영향력 있는 팬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일본의 1조 6,000억 달러 규모의 정부 연금 투자 기금은 보다 확립된 분석 도구와 함께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1조 8,000억 달러 규모의 노르웨이 국가 부의 기금을 관리하는 Norges Bank Investment Management는 자산 클래스에 진입할지 여부를 평가할 때 이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사모펀드 매니저가 일반적으로 절대적 성과에 따라 보상을 받는 사업에서 모든 사람이 이러한 새로운 통찰력에 대해 열광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2021년 논문에서 Griffiths, Turetsky 및 기타 공동 저자는 사모시장 알파를 달러 기준으로 계산하는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그들은 "공개 시장 벤치마크에 비해 성과가 더 좋은 경우에만 성과 보상을 지급할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썼습니다.
베인의 사모펀드 실무 부문 회장인 휴 맥아더에 따르면, 직접 알파는 성과를 보는 "표준적인 방법"이 아니라고 합니다. 그는 투자자들이 두 가지를 중시한다고 말합니다. 시간 경과에 따른 절대 수익과 반복 가능한지 여부입니다. 맥아더는 "사람들은 '음, 수익률이 생각했던 것과 다르다'고 말하기 위해 데이터를 왜곡하려고 합니다."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결국 "현금이 들어오고, 돌아오는 현금을 보고 측정하면 더 많은데, 그러면 어떻게 할까요? 더 많은 것을 부인하고 합리적인 일을 하지 않을까요?"
사적 시장에 통계적 엄격성을 도입하려는 거의 모든 시도는 논쟁의 여지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학술 문헌이 모순된 결과로 가득 차 있는 곳입니다. 일반적인 한계 중 하나는 모든 측정 기준이 필요한 가정만큼만 좋다는 것입니다. 벤치마크 선택은 직접적인 알파 결과에 큰 차이를 만듭니다. 자금 관리 회사 Dimensional Fund Advisors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평균적인 매수 펀드는 수명 동안 S&P 500을 능가하지만 실제로는 소형주 가치 주식 지수에 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전형적인 사모펀드 포트폴리오와 더 비슷해 보인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사모펀드 수익률도 관리자의 영향에 취약합니다. 무엇보다도 그들은 펀드의 현금 유입 및 유출 시점을 제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절대 수익률만큼은 아니지만 직접적인 알파 계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리피스는 "저희 그룹은 우리가 매우 불확실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민감도 분석을 많이 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대형 투자자는 수익률의 후드 아래를 너무 주의 깊게 살펴보지 않으려는 인센티브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2022년 MSCI 세계 주식 지수가 19% 하락하고 MSCI PE 펀드 지수가 절반 정도 하락했던 것처럼 사적 시장에서 가격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것은 포트폴리오의 위험이 적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하는 투자자에게 유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안정성은 사적 자산이 공개 주식만큼 자주 거래되거나 가격이 매겨지지 않는다는 사실로 인해 발생하는 환상일 수 있습니다. 양적 자산 관리자 AQR Capital Management의 공동 창립자인 클리프 애스니스는 이를 "변동성 세탁"이라고 부르는 고의적인 책략으로 간주합니다.
올해의 한 연구에서 비영리 단체와 기타 단체에 자금을 투자하는 290억 달러 규모의 Commonfund의 최고투자책임자인 마크 앤슨은 대형 매수형 펀드의 변동성이 거의 두 배인 21%로, 평가 보고의 지연을 감안하면 S&P 500보다 훨씬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전통적인 사적 시장 보고 방법은 "진정한 경제적 스토리"를 말해주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이전에 캘리포니아 공무원 연금 제도의 사모펀드 진출을 주도했던 앤슨의 경우, 수익률의 평활화를 해제하고 알파를 계산함으로써 Commonfund는 더 높은 배분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감수하는 위험에 대해 더 확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34억 달러 규모의 UPS 연금 플랜에서도 비슷한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수석 포트폴리오 매니저인 알렉산더 도르프는 직접 알파를 사용하면서 플랜의 사적 자산 성과가 향상되었고 거대 관리자에서 더 작고 특화된 관리자로 전환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러한 방법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상승하는 시장을 타기가 더 어려워짐에 따라 "PE의 목적이 무엇인지에 대한 논쟁이 더 많아질 것"이라고 그는 말합니다. "실제로 변동성을 줄이는 것일까요, 아니면 실제로 개선이 있을까요?"
한편, 월가의 가장 큰 플레이어 중 일부는 사적 시장을 평가하기 위한 자체 도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자산 관리 대기업인 BlackRock Inc.는 사적 시장을 인덱싱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대체 자산 데이터 제공업체인 Preqin을 32억 달러에 인수합니다. BlackRock의 최고운영책임자(COO)인 Rob Goldstein은 이 거래를 발표한 후 분석가들에게 "공개 시장에 비해 사적 자산 투명성에는 큰 격차가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투자를 제대로 분석할 수 없다면, 그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래도 사적 자산 성과를 완전히 설명하는 길은 길 것 같습니다. 최초의 주식 시장 양적 분석가들은 1960년대에 주식의 알파에 대한 학문적 기초를 마련했지만, 인덱스 펀드는 세계 금융 위기 이후에야 비로소 실제로 이륙했습니다. 그리피스는 "더 많은 정보가 실무자들의 손에 들어가는 것을 보고 싶고, 이제 시작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합니다. "그저 느릴 뿐입니다. 사모펀드의 모든 것이 느리게 움직이죠, 맞죠?"
테슬라 공매도 헤지펀드 50억 달러 이상 손실
배터리 붐은 온다
삼성전자 자사주 매입에 소각까지 선물 세트 완성 (1) | 2024.11.15 |
---|---|
월스트리트의 천재 트레이더 이순신처럼 투자하라 (2) | 2024.11.14 |
자동차가 빵빵 간다 (1) | 2024.11.13 |
테슬라 숏이 손절할때 비트코인이 움직인다 도지코인 신고가 (1) | 2024.11.12 |
숏이 손절할때까지 미국은 상승한다 (1) | 2024.11.10 |
미국 3대지수 사상 최고 신고 경신 (0) | 2024.11.09 |
미국 3대 지수 비트코인 신고 경신 (1) | 2024.11.08 |
중국 시장과 이머징 마켓 상승 (1) | 2024.11.07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