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모바일 크롬 설정에서 애드블록 꺼주시고

새로고침을 눌러주세요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장의 중요성 - 이마트와 롯데마트의 문제

주식투자 시황 금융 증권 전략

by HA2MANDX 2022. 2. 10. 07:34

본문

728x90

 

 

여러 섹터가 주식시장에 있고

대장인 섹터가 수익률이 높습니다

 

이마트와 롯데마트가 대장이 될수 있는가를 보면

대장이 될 가능성이 적어서

낮은 가치를 가집니다

 

거기서 대장인 섹터는

새끼주들이 다수입니다

그리고 그 섹터는 수익률이 큽니다

 

그래서 대장은 새끼가 많은가?

이걸 항상 체크해야합니다

 

그래서 제가 2020년부터 계속 했던 소리가

저는 바이오쪽을 거래할거라고 계속 말을 했습니다

 

바이오는 새끼가 잔뜩 있기때문에 수익률이 큽니다

 

그리고 만약에 이마트 롯데마트 매수 자리가 보인다고 해도

동시에 바이오가 매수 자리가 보인다면

저는 바이오를 거래할것이고요

 

이마트 롯데마트 섹터에서 새끼주가 많은가를 보면

새끼주가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보면 BBIG는 새끼주가 많은 편인데

이마트 롯데마트에는 새끼주가 많지않아요

 

그래서 BBIG에서 갑자기 매수할만한 종목이 나온다면

저는 BBIG를 우선순위에 두고 거래할 것입니다

 

비중을 애초에 적게 매수하던가

아니면 아예 매수를 안할것입니다

 

그리고 항상 바이오 우선으로 거래한다고 글을 썼어요

 

그리고 이렇게 대장이나

BBIG에 가치가 더 높다는 소리를 할라고

트위치 방송을 한 것이고요

 

제가 말한 종목이 모두 오른다고 말할라고 방송한게 아니라

대장인 섹터만 수익률이 크고

대장인 섹터는 새끼주가 많으니까

 

만약에 내가 이마트 롯데마트 안랩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이쪽에는 새끼주가 적으니까

BBIG에서 매수할만한 종목이 나온다면

저는 BBIG로 갈아 탈것입니다

 

그런 이야기를 할라고 트위치 방송을 한거고요

 

그래서 트위치 방송을 시작하고 방어법이라던가

어느 섹터가 더 가치가 높은가

대장이 뭔가

그런 쪽으로 얘기를 합니다

 

그래서 트위치 방송은 보너스 개념이고

 

트위치 방송 전에는 위와 같은 내용에 대해 서술하지 않았어요

특히 2020년엔 전혀 말 안했어요

 

계속 제가 블로그에 내 생각을 전부 표현하지 않았다고 계속 반복해서 강조했어요

시간이 실제로 모자르고

2020년때 보면 제가 3시간자고 하루 끝나면 기절해서 자다가

다시 3시간후에 일어나고

비몽사몽하면서 거래를 했어요

 

그때 아파서 쓰러지기도 하고 물리적으로 체력적으로 시간적으로

다 쓸수가 없어요

 

 

 

트위치 방송을 하면서

'시장의 대장'이 가진 가치에 대해 얘기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트위치 방송은 보너스 개념이고

그러면서 전에는 안했던 얘기를 보충하고 있죠

 

새끼주가 적은 섹터가 BBIG보다 많이 갈수는 없습니다

 

왜냐면 BBIG에서 특히 바이오에

펀드 조성 규모가 제일 큽니다

돈이 제일 많이 몰리는 곳이 바이오죠

 

제가 바이오를 소홀히하고 

반도체나 삼성전자 혹은 이마트 롯데마트가 제일 가치가 높다

라는 소리를 할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게임이 가치가 20~6정도면

금융은 가치가 2정도다

이런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바이오의 가치는 게임을 넘습니다

상한가 나오는 갯수부터가 다릅니다

 

상한가 총 갯수를 각 섹터와 비교한다면

바이오가 제일 가치가 높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계속 데이트레이더는 가치가 높은 대장을 쳐다본다

이 관점으로 방송을 할 것입니다

 

그래서 우크라이나 이슈나

헝다 이슈에도

작년의 SK하이닉스나

요즘의 게임 섹터 쳐다보고 있었던거죠

 

그 섹터가 쎄니까요

데이트레이더는 강한 섹터만 쳐다봅니다

 

강한 섹터

대장

이게 제일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어요

 

그리고 제가 말하는건 제 스승이 말한거랑 비슷하거나 동일한 내용이고

항상 대장만 쳐다본건 바뀌지 않습니다

 

그래서 데이트레이더들이 대장만 거래하는거고요

대장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트위치 방송만 하더라도

BBIG 섹터가 보이지 않으면 방송 횟수가 줄어듭니다

가치가 BBIG에 몰려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트위치 방송은 보너스 개념이라는겁니다

블로그에 모든 내용을 쓰지는 않아요

 

블로그는 기본적인 내용이 써지는 공간이고

트위치 방송은

현 시점에서 제일 대장이 뭔가

뭐가 더 중요한게 뭔가에 대해 떠드는 공간입니다

 

트위치 방송을 그래서 매일 매일 하지 않잖아요

가치가 높은 BBIG가 보이지 않으면 방송도 쉬어야 합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제가 트위치 방송 한것을 보고

'지금 대장이 뭐지?'라고 생각하신다면

제 방송을 잘 보신거라 생각합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