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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M&A 현황

주식투자 시황 금융 증권 전략

by HA2MANDX 2021. 4. 6. 1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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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삼성 하만 인수

당시 80억달러, 한화로 약 9조원을 투입

삼성전자가 신성장 분야인

전장사업을 본격화하고 오디오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미국의 전장전문기업 하만(Harman)을 전격 인수

 

삼성전자는 14일 이사회에서 커넥티트카(Connected Car)와 오디오 분야 전문기업인 하만 인수를 의결

인수 가격은 주당 112달러, 인수 총액은 80억달러이다. 이는 국내기업의 해외기업 M&A 사상 최대 규모

삼성전자는 이번 하만 인수를 통해

연평균 9%의 고속 성장을 하고 있는 커넥티드카용 전장시장에서 글로벌 선두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

커넥티드카, 카오디오, 서비스 등

하만의 전장사업 영역 시장은 지난해 450억달러에서 2025년 약 1,000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

 

하만은 커넥티드카용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 텔레매틱스(Telematics), 보안, OTA(Over The Air;무선통신을 이용한 SW 업그레이드) 솔루션 등의 전장사업 분야 글로벌 선두 기업

매출이 70억 달러, 영업이익은 7억달러(직전 12개월 기준)에 달함

 

매출 중 65%가 전장사업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커넥티드카와 카오디오 사업은

연매출의 약 6배에 달하는 240억 달러 규모의 수주잔고를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자동차 전장 업계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음

※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M/S 1위(24%), 인포테인먼트 전체 2위(10%), 텔레매틱스 2위(10%)

하만은 또한 JBL, 하만카돈(Harman Kardon), 마크레빈슨(Mark Levinson), AKG 등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카오디오에서는 이외에도 뱅앤올룹슨(B&O), 바우어앤윌킨스(B&W)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며

전세계 시장점유율 41%로 1위를 차지

삼성전자는 그동안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등을 중심으로 전장사업을 준비해왔는데,

이번에 인포테인먼트, 텔레매틱스 등의 글로벌 선두기업인 하만을 인수함으로써,

전장사업분야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할 전망

자동차가 지능화, 네트워크화 되고 자율주행 기능이 강화되면서

완성차 업체들은 개인화된 서비스, 각종 업무,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

삼성전자는 5G통신∙OLED∙인공지능(AI)∙음성인식 등 부품 및 UX 기술과 모바일, CE 부문에서

축적한 소비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하만의 전장사업 노하우와 결합함으로써

혁신적인 제품을 보다 빨리 시장에 내놓을 수 있게 됐음

이를 통해 완성차 업체들이 소비자들에게

한차원 높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음

또한, 삼성전자는 세계 1위를 유지하고 있는

TV와 스마트폰은 물론 VR, 웨어러블 등 각종 제품들에 하만의 음향기술과 프리미엄 브랜드를 적용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

삼성전자는 이밖에 대형 디스플레이 사업과

하만의 공연장 및 영화관용 음향, 조명기기 사업과의 시너지도 강화할 예정

삼성전자 권오현 부회장은

"하만이 보유한 전장사업 노하우와 방대한 고객 네트워크에

삼성의 IT와 모바일 기술, 부품사업 역량을 결합해 커넥티드카 분야의 새로운 플랫폼을 주도해 나가겠다"

고 밝힘

 

 

삼성전자 김기남 부회장은 지난 2021년 3월 17일 주총 인사말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5G(5세대 이동 통신), AI(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 클라우드(Cloud), 보안(Security) 등

‘5AICS’(5GㆍAIㆍIoTㆍCloudㆍSecurity) 분야를 중심으로 눈여겨봐야 할 것 같다”

 

삼성 차량용 반도체

차량용 반도체 품귀 현상이 글로벌 시장 전체에서 벌어지는 일

특히 우리나라 업체도 해외 의존도가 큰 것이 문제

실제로 현대차 또한 차량용 반도체 해외 의존도가 높음

현재 전세계 차량용 반도체 시장은

네덜란드 NXP, 독일 인피니언, 일본 르네사스가 각각 10% 안팎의 점유율로

전체 차량용반도체의 30%를 생산하며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차량용 반도체는 스마트폰, PC 등과 달리 상대적으로

‘소량 다품종’ 제품이 필요한 데 비해 품질 및 신뢰성 요구 수준이 매우 높아

까다로운 생산 공정 준비가 필요

최근 품귀 대란을 빚은 차량용 마이크로 컨트롤러(MCU)의 경우,

생산 준비 기간만 최소 6개월이 소요

향후 자율주행용이나 전기차용 고부가가치 시스템 반도체를 준비하는 데는

최소 1년 이상 필요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

결국 차량용 반도체의 자립화를 추진하려면

국내 반도체 기업들의 과감한 인수합병 투자가 절실하다는 지적

메모리반도체 부문에서는 세계 1위인 삼성전자도 이 시장에서만은 후발 주자

뒤늦은 설비투자는 오히려 성장에 부담

특히 자동차는 한번 부품 이상으로 리콜이 시작되면

그 비용 부담이 상당

대형 차 사고라도 불거지면, 리콜 비용은 물론 평판 타격에 따른 추가 수주길도 막힘

이에 업계 안팎에서는 삼성전자가 그동안 쌓아둔 자금을 바탕으로

차량용 반도체 분야의 인수합병(M&A)에 나설 것으로 전망



유력한 후보는 네덜란드 NXP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NXP 인수를 검토 중이라는 설이 꾸준히 제기

투자은행(IB) 업계에서는 2019년 삼성 측이 이미 NXP와 TI 사업장을 실사했다는 얘기가 들림

다만 삼성전자는 오래 전부터 복수의 기업을 검토 중이라는 입장


복병은 총수 부재 상황

이재용 부회장의 활동 반경이 자유롭지 않은 상황에서 과연 얼마나 빠른 의사 결정이 이뤄질지 미지수


업계 관계자는 “그동안 삼성 등이 차량용 반도체 생산에 소극적이었던 것은 수익성 때문

향후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대중화가 이뤄지면 한 대당 반도체 가격이 1000달러를 넘을 것이란 시장 전망이 나옴”

“향후 성장성이 밝은 상황에서 삼성전자로선 검증 받은 기존 업체를 인수하는 게 효과적인 투자가 될 것”

이라고 전했다.

 

“지속적으로 M&A 대상을 신중히 검토해 왔으며, 이에 따라 많은 준비가 된 상태.”

“지금까지 준비해온 것을 토대로 이번 정책 기간 내에 의미 있는 규모의 M&A를 실현할 가능성이 크다.”

최윤호 삼성전자 경영지원실 사장(CFO)이

지난 2021년 1월 28일 삼성전자 2020년 4분기 실적 발표 후 진행된 콘퍼런스 콜에서 한 발언

차량용 반도체와 파운드리

차량용 반도체 기업이 유력 후보군

파운드리도 배제할 순 없지만 삼성전자가 직접 설비 투자를 나서 인프라를 증설하려는 움직임이 포착

이 때문에 M&A 후보로 파운드리보다는 차량용 반도체 업체가 높다

만에 하나 파운드리 M&A를 추진할 경우 후보로 글로벌 파운드리가 언급

차량용 반도체 경우 후보

주요기업의 시장 점유율도 비등

후보로 언급되는 회사는

네덜란드 NXP, 독일 인피니언, 일본 르네사스, 미국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 스위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등

 

차량용 반도체 산업 전망

글로벌 시장 조사업체들은 2020년 차량용 반도체 시장 규모를 최대 450억달러로 잡고 있음

조사업체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400억달러 안팎 규모

계반도체무역통계기구(WSTS)의 2020년 반도체 시장 전망이 4331억달러인 것을 고려

전체 시장 중 차량용이 차지하는 비중은 10% 수준

내연기관과 전기차를 포함한 전체 자동차 생산 원가 가운데 차량용 반도체는 470달러를 차지

자동차 전체 생산 원가 내 비중을 따지면 약 2%에 불과

시장 규모가 작음

 

내연기관 중심 자동차는 전장화되고 자율주행 등 첨단화하면서 반도체 사용금액이 꾸준히 증가

2012년부터 2020년까지 연평균 차량 당 반도체 사용금액은 연평균 5% 증가율

전기차 시장이 부쩍 성장하면서 차량용 반도체 사용금액은 앞으로 급증할 것으로 예상

 

IHS마킷과 스태티스타 등에 따르면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 대비 전기차에서 반도체 사용금액은 92% 증가할 전망

자율주행도 레벨에 따라 반도체 사용금액이 늘어나는데,

레벨2에서 레벨2.5로 올라갈 때 반도체 사용금액은 85% 증가할 것으로 예상

향후 레벨 4 자율주행 차량이 나올 경우 반도체 사용금액은 여기서 3배 더 늘어날 것이란 게 시장 조사업체의 예측

자율주행 레벨 2 전기차 모델3의 경우 반도체 사용금액은 1700달러로 추정

내연기관보다 4배 가량 많다. 모델 3 생산원가 중 약 6%를 차지

전기차와 자율주행이라는 자동차 패러다임 변화로 차량용 반도체 시장 규모도 확대될 것으로 보임

IHS마킷은 차량용 반도체 시장이 2026년 676억달러로 커질 것으로 내다봄

연평균 7%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차량용 반도체 수요가 시장을 견인할 것이라는 분석

KPMG도 차량용 반도체 시장이 연평균 6~7% 성장해 2040년 1500억~2000억달러 규모로 형성될 것이라고 내다봄

 

차량용 반도체는 절대 강자를 찾기 힘든 시장

치열한 경쟁 시장 속에서도 그나마 지속 성장할 만한 곳이 바로

NXP, 인피니언, 르네사스,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등

 

NXP는 네덜란드 회사

2004년 필립스 반도체 사업부문에서 분사해 설립

2019년 기준 차량용 반도체 시장 점유율 21%를 차지한 명실상부 1위 기업

다만 2020년에는 인피니언이 사이프레스를 인수하며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할 것으로 관측

NXP는 테슬라를 비롯해 포드·혼다·토요타·현대·BMW 등 완성차 업체를 고객사로 두고 있음

그만큼 차량용 반도체가 매출의 핵심을 차지

매출 절반 정도가 차량용 반도체에서 나오고 있음

NXP는 M&A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회사

2016년 퀄컴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NXP를 440억달러에 인수하려고 했음

당시만 하더라도 반도체 역사상 최대 규모라 시장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음

계약까지 됐지만 결과는 좋지 못했음

퀄컴과 NXP가 합병하기 위해서는 영향을 받는 9개 국가에서 승인을 받아야 했음

미국, 유럽, 중국, 일본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도 승인국가 가운데 하나였음

8개 국가는 합병을 승인했지만, 중국이 몽니를 부리면서 결국 인수 계약을 파기됨

퀄컴은 위약금으로 NXP에 20억달러를 지불

삼성의 M&A 전략에서도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기업이 NXP

이미 수차례 삼성의 인수 대상 기업으로 NXP가 자주 언급

NXP를 인수하면 차량용 반도체 뿐만 아니라

산업용, 사물인터넷, 모바일, 기지국 통신장비용 반도체 등 NXP의 또 다른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

NXP 시가총액은(2월 16일 기준) 543억8100만달러(약 59조7900억원)

 


2019년 사이프러스를 인수하면서 독일 인피니언은 차량용 반도체 시장 2인자가 1위로 올라옴

2020년 기준 세계 10대 반도체 회사 중 하나

인피니언의 특징은 차량용 반도체 1등 기업임에도 차량용 외 다른 사업 포트폴리오가 탄탄하다는 점

가장 큰 비중이 차량용이긴 하지만 NXP보다 조금 낮음

2020년 기준 인피니언의 차량용 반도체 매출 비중은 41% 수준

인피니언 지난해 매출은 85억6700만유로

(사이프러스 사업 매출 8억5000만유로 포함)에 차량용 반도체는 35억4200만유로

차량 외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사업은 전력 및 센서 시스템, 산업용 전력 시스템, 커넥티드 보안 시스템 등

각각 26억5000만유로, 14억600만유로, 9억5300만유로

특히 커넥티드 보안 시스템은 전년 동기 대비 48% 성장하면서 인피니언의 신성장 동력으로 부상

사이프러스 인수 효과가 컸음

NXP와 르네사스가 MCU에 강점을 보인다면(인피니언은 MCU 3위, 19%), 인피니언은 전력 반도체 최강자

전력 반도체 시장 점유율 19%를 차지하고 있는 인피니언은 20년 가까이 시장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음

미국 온세미컨덕터, 스위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등이 뒤를 잇고 있음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전력 반도체 시장 규모는 올해 10억달러에서 2029년 50억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보임

역시 전기차 수요가 전력 반도체 시장을 견인할 것으로 분석됨

인피니언을 인수한다면 삼성전자가 추진 중인 전장 사업의 기본 인프라를 탄탄히 할 수 있음

특히 인포테인먼트(하만) 등에서 경쟁력을 이미 확보한 삼성이

전력 반도체와 MCU 등 전장 기본이 되는 시장을 공략할 체력을 갖출 수 있음

인피니언 시가총액은 469억5500만달러(약 62조6700억원)다.


일본 르네사스는 부침이 심한 기업

2003년 히다치와 미쓰비시가 조인트벤처로 설립한 르네사스는 2010년 NEC 반도체 부문까지 통합하며 몸집을 키움

2011년 동일본 대지진으로 경영위기에 빠졌지만

2013년 브로드컴에 통신사업부를 매각하는 등 혹독한 구조조정으로 2014년 흑자 전환에 성공

2016년 미국 반도체 기업 인터실을 인수하며 반등

당시 인수 금액은 32억1900만달러

하이브리드 차량이나 전기차의 배터리 전압을 제어하는 반도체를 생산하는 인터실을 인수하며,

르네사스는 차량용 반도체 시장의 주축으로 자리매김

르네사스의 몸집 불리기는 2018년에도 계속됨

미국 반도체 설계업체인 인터그레이티드디바이스테크놀로지(IDT)를 인수함

반도체 설계·개발에 강점 있는 미국 기업을 인수하며 한층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

르네사스가 IDT를 사는데 쏟은 금액은 60억달러

당시 일본 반도체 업계 M&A로는 사상 최대 규모라 이목을 집중시켰다.

같은 해 르네사스는 회사의 기술력을 수익화하기 위해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발표하기도 함

르네사스가 다루는 반도체 가운데 40개 정도의 설계 정보를 라이선싱하는 수익 모델

제품에 들어가는 반도체를 직접 제조하지 않는 전자 부품 업체를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하기로 함

이러한 노력으로 르네사스는 세계 차량용 반도체 시장에서 NXP와 인피니언 다음인 점유율 3위 업체로 등극

약 15% 정도를 차지하고 있음

차량용 MCU 경우 NXP와 함께 시장 점유율(31%)로 공동 1위에 올랐음

2019년 과잉 재고와 중국 차량용 반도체 수요가 크게 줄면서 약 2개월 간 공장 가동을 중단한 적도 있음

이 때 주식 시장이 술렁거렸고 르네사스는 하한가를 치는 등 어려움 상황에 직면하기도 했음

최근 차량용 반도체 수요 증가로 인해 다시 자리를 잡아가고 있음

르네사스는 지난해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와 자율주행에 사용되는 시스템온칩(SoC)을 개발하는 등

성장 시장에 적극 대응하고 있음



르네사스 경우 일본과의 관계 등 종합적인 상황을 고려했을 때

M&A 대상이 되는데 걸림돌이 많음

또 지진으로 인한 공장 가동 중단 등 리스크도 상존

그러나 르네사스 반도체가 세계적 반도체 유통 회사인 르네사스 이스톤 등을

주요 고객사로 삼고 있는 만큼, 유리한 공급망을 확보할 수 있는 게 장점

르네사스 매출 비중으로는 크진 않지만 토요타, 포드, 혼다, 닛산, 폭스바겐 등 완성차 업체도

주요 고객이라는 것도 강점

르네사스는 애플도 고객사로 두고 있는데 매출 비중도 약 2% 안팎

르네사스 시가총액은 2조1900엔(약 22조8300억원)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는 1954년 실리콘 트랜지스터를 발명한 회사로 유명함

이를 통해 세계 최초 트랜지스터 라디오를 만들음

집적회로를 처음 만든 것도 TI의 연구원(잭 킬비)

1971년 단일칩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개발하면서 반도체 역사에서 세계 최초 기록을 써나갔던 회사

TI 경우 차량용 반도체 시장에서는 NXP, 인피니언, 르네사스 등에 밀려 4위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음

약 14%

하지만 아날로그 반도체 전체 시장으로 봤을 때는 세계 최강

IC인사이트에 따르면 2019년 기준 아날로그 반도체 시장 점유율은 TI가 단연 1등

매출로 보면 2위인 아날로그 디바이스의 2배에 달함

아날로그 반도체를 토대로 전체 반도체 시장에서도 위상이 상당

IC인사이트의 2020년 전망치에 따르면 TI는 반도체 상위 그룹 가운데 9위를 차지함

전년 대비 한 단계 아래로 내려왔지만, 앞서 언급한 차량용 반도체 기업들 가운데는 가장 높은 순위

바로 위로 엔비디아와 브로드컴이 있지만 매출액 기준으로 큰 격차를 보이진 않음

특히 사업 영역 중 아날로그 반도체는 영업이익률도 좋음

TI가 최근 발표한 실적 발표에 따르면 TI 아날로그 반도체 매출은 108억달러 수준

영업이익은 49억달러 정도인데 영업이익률이 45%에 달함

이러한 실적으로 최근 TI 주가는 신고가를 갱신

다른 사업 영역인 임베디드 프로세싱과 기타 부분도 전년 대비 떨어지긴 했지만

각각 29%, 25% 수준의 영업이익률을 기록

다른 차량용 반도체 회사 대비 규모가 있는 회사다 보니

삼성이 인수할 경우 반도체 전체 시장에서 파급력이 막강해질 수 있음

삼성전자의 반도체 매출 순위는 2020년 기준 568억9900만달러 수준으로 예상

인텔의 738억9400달러에 이어 2위를 지키고 있음

여기에 TI 매출 130억8800만달러를 더하면 717억8700만달러가 됨

단순 계산이지만 1위인 인텔을 코앞에 두는 셈

상황에 따라서 반도체 매출 1위를 쟁탈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

다만 이를 위한 비용도 만만치 않음

TI 시가총액은 1653억1200만다러달러로 우리 돈으로 환산하면 181조원이 넘음

삼성의 M&A 총알을 고려했을 때 부담이 큼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마이크로)는 스위스에 본사를 둔 유럽의 글로벌 종합 반도체 회사

1987년 이탈리아 SGS마이크로일렉트로니카와 프랑스 톰슨SA의 반도체 사업부가 합병해 설립

디지털 가전용 주문형 반도체, 모바일, 메모리, 차량용 반도체, 전력 반도체, 컴퓨터 주변 장치용 반도체 등

제품 포트폴리오가 다양

이중 차량용 반도체 시장에서는 시장 점유율 13%로 5위 사업자

사업 영역별로 매우 균등한 비중을 보여줌

차량용 반도체는 사업 비중 가운데 약 37%를 차지

아날로그, 멤스, 센서 등은 33%의 비중을 가지고 있음

마이크로컨트롤러와 디지털 IC도 30% 수준

차량용 반도체 외에도 회사를 이끌어갈 성장 동력이 분산되어 있어 안정감이 있음

ST마이크로의 매력 중에는 실리콘카바이드(SiC) 칩이 있음

기존 실리콘 기반 반도체보다 열에 강한 SiC는

내구성과 소형화 등 강점을 앞세워 차세대 반도체로 각광 받음

특히 전력 반도체 시장에서 SiC 칩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

IHS에 따르면, SiC 반도체 시장은 연평균 29%씩 성장, 2020년 5억5500만달러 규모로 추정

올해부터는 연평균 40%씩 급성장해 2022년에는 10억8300만달러 규모로 형성될 것으로 전망

ST마이크로는 이 SiC 시장에서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음

테슬라 전기차 모델 3에 SiC 반도체를 최초로 공급한 바 있음

SiC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SiC 웨이퍼 기업 노스텔AB를 아예 사들임

SiC웨이퍼 강자인 크리와 SiC 웨이퍼 공급 계약을 기존 2배인 5억달러로 늘리면서

시장 공략에 채비를 마쳤음

이를 기반으로 ST마이크로는 현재 매출 비중 1.5%에 불과한 SiC 사업을

2025년까지 매출 비중 10%(10억달러)로 키우겠다는 전략을 내세움

이 중 70%는 테슬라 향

차세대 반도체로 주목받는 질화갈륨나이트라이드(GaN) 반도체에 투자도 적극적

GaN 반도체는 실리콘 반도체보다 전력 스위칭 속도가 빠름

중·저전압 반도체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음

ST마이크로는 지난해 프랑스 GaN 반도체 기업 엑사갠 지분도 다수 취득했음

고전압의 SiC 반도체와 중·저전압의 GaN 반도체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으면서

차세대 반도체 시장 저변을 넓혀가고 있음

ST마이크로의 주요 고객사는

애플(13%), 보쉬, 시스코, 콘티넨탈, HP, 모빌아이, 삼성, 씨게이트, 웨스턴디지털, 테슬라, 화웨이 등이 있음

ST마이크로를 확보할 경우 자동차 분야 외

통신과 전자제품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을 품을 수 있다는 강점이 있음

ST마이크로 시가 총액은 329억유로(약 44조원) 수준

 

삼성 5G 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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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AI M&A


삼성은 올해 반도체 업계의 대규모 M&A에는 뛰어들지 않았으나,

AI 반도체의 성장성에는 주목하고 있음

삼성의 미국 R&D 조직이 AI 반도체 중 하나인

NPU(신경망처리장치·Neural Processing Unit) 관련 전문 개발자를 수시로 채용하고 있는 것

NPU는 사람의 뇌처럼 학습하는 반도체로 '딥러닝'에 활용되고,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에 들어가 영상과 음성인식 등에도 쓰임

업계는 향후 이 기술이 자율주행 등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음

특히 지난 6월엔 AI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세바스찬 승(승현준) 미국 프린스턴대 교수를

삼성전자 통합 연구조직인 삼성리서치 소장(사장)으로 영입했음

 

삼성 loT M&A

2014년 11월 스마트싱스

2016년 조이언트를 인수하며 IoT 기반 기술

2016년 6월 15일(현지시각) 미국 클라우드 업체 조이언트를 인수

조이언트는 스토리지, 서버 등 인프라 운영과 최적화 기술에 강점을 가진 업체

조이언트는 삼성전자 미국 법인 산하 독립법인으로 운영

기존 고객 서비스도 유지

인수는 삼성 글로벌 이노베이션 센터(GIC)가 담당

GIC는 스타트업 협력 강화를 위해 만든 조직

 

2017년 삼성전자(005930)가 6일 미국 사물인터넷(IoT) 기술 스타트업인 퍼치(Perch)를 인수

퍼치는 TV,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 제품을 통해 가정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SW)를 개발하는 기업

 

삼성 Cloud M&A

조이언트는 스토리지(저장장치), 인터넷 서버 등 인프라 운영과 최적화 기술에 강점을 가진 클라우드사

삼성전자가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삼성페이 등

신사업을 안전하고 일관성 있게 제공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술은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음

삼성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기들 간 상호 연동하는 IoT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폭발적으로 늘어날 클라우드 수요에 대비할 수 있게 됐음

이인종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부사장은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최첨단 기술과 유능한 인력,

그리고 포춘지 상위 500대 기업들을 고객으로 보유한 조이언트를 인수하게 돼 대단히 기쁘다”

고 말했다.

 

삼성 Security M&A

복제 불가능한 Security Key를 구현하여 Mobile 및 IoT, Automotive 등

응용처별 Security Solution 확보에 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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